데비안위키에 이미지 올리기 기능이 지원됩니까?

Submitted by HotPotato on 2009.09.23.(Wed) - 23:17
Forums

웹사이트 링크 말고요. 보안적인 이유로 막으셨을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또 한가지 다른 요청이 있습니다.
일단 게시판으로 들어가면 위키로 이동하는 링크를 찾기 힘듭니다.
더구나 화면 상단의 로고가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가 없어서 불편합니다.

westporch

작성: 2009.09.24.(Thu) - 01:15

수정: 2017.05.03.(Wed) - 11:10

현재 데비안 위키의 파일 업로드 기능은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데비안 위키로 접속하는 링크는 http://debianusers.or.kr 의 메인화면에 존재합니다.
이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 때 위키를 생각하지 못했어요. 결국 나중에 위키의 필요성을 깨닫고 위키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이곳과 위키 사이트의 연결을 생각하던중.. 위키 사이트는 '이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링크를 걸어주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 당시 phpbb korea란 곳을 검색하여 phpbb를 수정하여 링크를 생성하는 방법을 발견했었어요.
현재 화면의 왼쪽 위의 '게시판 < Community < Q & A' 항목의 위 or 아래에 링크를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위 방법은 시도하지 않고 인덱스 페이지를 새로 만들어서 그곳에서 위키 사이트로 연결하도록 했어요.

솔직히 말해서.. phpbb의 소스를 수정할 자신이 없었습니다. 소스를 잘못 건드려서 사이트가 엉망이 될 것 같았거든요.
phpbb korea의 글을 참조해서 링크 생성을 시도해보겠습니다.
하지만, 성공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어서 링크를 만들겠다는 말은 드릴 수가 없네요.

westporch

작성: 2009.09.24.(Thu) - 11:37

수정: 2017.05.03.(Wed) - 11:13

http://phpbbkorea.com/viewtopic.php?f=22&t=2473 http://phpbbkorea.com/viewtopic.php?f=22&t=2479 
위 설명을 참고하여 메뉴를 추가하기를 시도했습니다. 위 링크의 강좌는 phpbb의 기본 테마인 prosilver를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eMuza2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eMuza2 테마는 위 내용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phpbb의 일부 테마에서 '새로운 메뉴 만들기'를 사용할 수 없는듯 합니다.
새로운 메뉴를 만들려면 phpbb테마를 prosilver(검정,초록,파랑 등등의 버전이 있습니다.)로 바꿔야 합니다.
그러려면 이 곳의 메인 로고도 prosilver 테마에 색깔을 맞춰서 새로 제작해야 합니다.

즉, 사이트를 새로 디자인해야합니다. 두 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을 prosilver 테마로 변경하여 위키 링크를 추가한다. vs 위키로 가는 링크가 없어서 불편하지만 지금의 테마를 그대로 사용한다.
지금 제 생각은 지금의 테마를 그대로 사용했으면 합니다. 특별한 이유없어요.. 단지 이 테마에 정이 많이 들었거든요.

하지만, 여러분들이 이 문제에 대해 지독한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테마를 변경하여 위키 링크를 추가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이 문제에 의견이 있으신 분은 답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나 그전에.. 이 문제는 다른 분들과 좀 더 생각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HotPotato님의 불편을 즉시 해결해 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