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을 debian에서 쓰려면 어떻게 하나요?

Submitted by 세벌 on 2020.03.14.(Sat) - 22:50

kakaotalk을 debian에서 써 보려 합니다.

구글 검색 해 보니 우분투에서 쓰는 방법은 좀 나오는데 데비안에서 카카오톡 쓰는 방법은?

데비안 사용자가 적어서 그런 걸까요? 저는 못 찾겠어요...

데비안에서 카카오톡 쓰시는 분? 정보 공유 부탁드려요.

세벌

작성: 2020.03.18.(Wed) - 09:03

수정: 2020.03.19.(Thu) - 10:51

구글에서 데비안 카카오톡 검색하면 리눅스 카카오톡 관련 글이 몇 개 나옵니다.

WINE 설치하고, KakaoTalk 설치는 되었는데, wine 에서 KakaoTalk 실행하면 로그인 화면은 나옵니다만, 아이디 비번 쳐도 로그인 안 되네요.

어디를 보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westporch

작성: 2020.03.23.(Mon) - 01:27

수정: 2020.03.23.(Mon) - 01:55

리눅스에서 카카오톡(PC 버전) 로그인에 성공한 화면 갈무리
[화면 1] 리눅스(데비안 10)에서 카카오톡(PC 버전)을 실행한, 화면 갈무리

■ 리눅스(데비안 10)에서 카카오톡(PC 버전) 로그인에 성공하기까지의 과정
※ 지금은 편의상 와인의 설치 과정을 생략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과정에 초점을 두겠습니다.

저는 데비안 10에서 와인(wine v4.0-2)으로 카카오톡(PC 버전 v3.1.0.2419·exe 파일)을 설치하였습니다. 이후 와인으로 카카오톡을 실행하였습니다.

카카오톡(PC 버전)에서 카카오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니 ‘보안 인증'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이 화면에서 ‘내 PC 인증받기' 버튼을 클릭한 후에 카카오톡(모바일)에서 확인한 인증 코드(4자리 숫자)를 카카오톡(PC 버전)에 올바르게 입력하였습니다.

이후 로그인이 과정에서 대략 1분 정도 대기하였습니다. 조금만 참고 기다리니 팝업 창이 뜨면서, 팝업 창에는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 하거나,

방화벽 등에 의해 카카오톡 사용이 차단된 환경일 수 있습니다.

이 오류가 반복 되면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 하세요 (오류코드: 50151) Login

‘확인' 버튼을 눌러서 이 팝업 창을 닫은 후에, 카카오톡(PC 버전)에서 다시 로그인을 버튼을 눌러 보았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1분 정도 기다리니 카카오톡에 정상적으로 로그인되었습니다. 이후 카카오톡을 종료한 후에 다시 로그인해보니 시간 지연 없이 곧바로 카카오톡에 로그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의 로그인 과정에서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를 논리적으로 설명할 자신이 없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 방법은 다음카카오사 측에 문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모바일)
[화면 2] 카카오톡(모바일) 화면 갈무리

■ 리눅스에서 카카오톡(PC 버전)의 기능 테스트
카카오톡(PC 버전)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테스트해보려고, 카카오톡(PC 버전)에서 개인 프로필의 ‘상태 메시지’(Test)를 변경해보니 카카오톡(모바일)에서도 상태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화면 2] 참고)

정확히 말하자면 카카오톡(모바일)에서 친구 목록에 있는 저(서현관)를 누르면 개인 프로필 화면이 뜨는데, 이때 카카오톡(PC 버전)에서 변경한 상태 메시지로 상태 메시지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한편 카카오톡(PC 버전)에서 한글 입력이 안 되고, 영어만 입력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 밖의 다른 기능은 시간상 테스트할 수 없었습니다.

■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저만 보이는 이유
이번 테스트를 하려고 4년 만에 카카오톡에 가입했습니다. 카카오톡에 가입할 때 스마트폰의 ‘연락처 동기화'를 비활성화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을 설치한 후에는 ‘자동 친구 추가'를 비활성화했습니다, 따라서 친구 목록에서 저만 보입니다. 


제 글이 리눅스에서 카카오톡 로그인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