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벌 님께 드리는 글

Submitted by westporch on 2018.03.01.(Thu) - 09:40
Forums

세벌 님의 아래 활동에 대해 세벌 님께 분명히 제 의사표현[1]을 했었습니다.
- 게시물에 링크만 덩그러니 남기는 것
- 위키 문서 자체를 세벌 님이 운영하시는 네이버 카페[2]로 링크하는 것

하지만 여전히 위와 같은 활동[3]을 하시네요.
또한 이전에도 데비안 유저스에 오셔서 네이버 카페를 홍보[4]하셨었죠.

일부러 저를 도발(挑發)하시는 건가요? 
이 곳 보다는 직접 운영하시는 네이버 카페에서 활동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1] https://debianusers.or.kr/node/208
[2] http://cafe.naver.com/debian9/
[3] https://debianusers.or.kr/node/239
https://wiki.debianusers.or.kr/index.php?title=%EB%8D%B0%EB%B9%84%EC%95…
[4] http://disq.us/p/1m2emvf

세벌

작성: 2018.03.01.(Thu) - 11:50

수정: 2018.03.01.(Thu) - 11:50

1. 지난 일이라 여기서 논하기는 좀...

2. 사람마다 다 달라서... 드루팔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네이버는 많이들 쓰니 네이버에도 카페 하나 만들어 놓은 거고요. 글 쓰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블로그처럼 보이긴 합니다만...

3. 간단히 설명을 달았습니다. 제가 설명을 미리 썼으면 좋았을 텐데 그 전에 님께서 글을 남겨 놓으셨네요.

4. 이건 정말 오래 전 글인데... 제가 그 글 쓸 당시에는 debianusers.or.kr 이 지금의 모습이 아니었을 때 쓴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불편하게 해드린 점 죄송합니다.

도발이라는 표현이 지나쳤다면 사과드립니다. 
제가 예전에 세벌 님께 건의드렸을 때 세벌 님께서 제 요청을 받아들이셨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하니 제가 존중받지 못한다는 느낌이 받았기 때문에 표현이 다소 과했던 것 같습니다.

위키 사이트에서 네이버 카페로 링크는 안해주셨으면 합니다.
위키의 해당 링크는 삭제하겠으며 앞으로도 삭제하겠습니다.

데비안 유저스가 한동안 지금의 드루팔이 아닌 깃허브 블로그를 사용했다 하더라도,
그 모양이 어떠하 건 간에, 깃허브 댓글처럼 다른 사이트를 홍보하는 것은 제 입장에서는 유쾌하지 않습니다.
당시에는 좋게좋게 넘어가고자 언급을 안했었지만 여러 상황이 맞물려 지금에서야 말씀드리게 된 점 양해바랍니다.

서로 간의 생각 차이가 큰 것 같지만 세벌 님과 사이 좋게지내고 싶습니다.
서로 부딪치면서 친해지는 과정이라 생각하겠습니다.

이 포럼 주제 및 댓글을 통해서, 앞으로는 네이버 카페(데비안)로 링크를 연결하시지 말아달라고 세벌 님께 말씀드렸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카페의 링크가 또다시 발견되면, 링크를 삭제하겠다는 것도 세벌 님께 말씀드렸었습니다.(2018년 3월 1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일이 또 발생하였기 때문에, 세벌 님께서 편집하신 내용을 삭제했습니다.

세벌 님께서 편집하신 내용 중에서 카페의 링크만 삭제하면 글의 흐름이 깨지기 때문에, 링크뿐만 아니라 세벌 님께서 덧붙이신 글도 함께 삭제하였습니다.